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
검색  
현재 위치
  1. Jw Art Gallery
  2. Media
  3. GALLERY NEWS

GALLERY NEWS

게시판 상세
지웅아트갤러리의 이광복 작가, 광명동굴 와인페스티벌 창작레이블 대상




광명도시공사와 광명동굴이 주최한 ‘제6회 광명동굴 와인페스티벌’이 지난 10월 3일 성황리에 종료했다. 

 

9월 30일부터 4일간 열린 이번 행사는 경기도 광명시에 위치한 광명동굴 빛의 광장에서 개최되었다. 이 기간 동안 광명동굴은 전국 28개 지방자치단체와 업무협약을 맺었으며 49여 개의 와이너리에서는 164종의 국내산 와인을 한자리에 모아 선보였다. 

 

코로나19 이후 3년 만에 치러진 행사여서 의미가 컸으며, ‘한국 와인의 광명을 찾다’라는 주제로 전국에서 생산된 와이너리가 총집결했다. 광명시의 대표 축제로 자리매김한 광명동굴 와인페스티벌은 시민들이 무료로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와 프로그램으로 눈길을 끌었는데, 특히, 와인 레이블에 대한 사람들의 미적 수준과 지식이 높아지면서 창작레이블 대회에 대한 인기가 가장 많았다.

 

지웅아트갤러리는 창작레이블 대회의 이미지 후원으로 유일하게 참여한 갤러리로 이름을 알렸다.

 

이지수 아트디렉터는 행사에 참여하는 40여 개의 와인을 직접 시음하고 시향하였으며 와인의 프로파일과 가장 잘 맞는 작가의 작품을 엄선, 별도로 디자인된 갤러리 태그와 함께 제공했다. 

 

창작레이블 대회의 경우 기존 레이블과 작가의 작품 레이블이 붙여진 와인들이 동시에 전시되어 관람객들이 자유롭게 마음에 드는 레이블 이미지에 스티커를 붙여 투표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행사 마지막날, 영예의 대상은 애플파파(영동)의 ‘N와인 포도와인’에 붙여진 이광복 작가의 ‘NV21-105_Untitle’ 레이블이 뽑혔다. 어두운 색채로 표현된 오리가 유유히 유영하고 있는 그림으로 사과 시리즈로 유명한 작가의 새로운 면을 볼 수 있는 흔치 않은 작품이다. 이어 금상은 예산사과와인(예산)의 추사40 브랜디’에 붙여진 조민영 작가의 ‘Toi’라는 작품이, 은상에는 그린영농(안산)의 그랑꼬또 레드와인에 붙여진 박종성 작가의 ‘21_06-황매’ 작품이 각각 선정되었다. 

 

행사 관계자에 따르면 이번 이벤트는 가장 인기 있는 프로그램 중 하나였다면서 비록, 상업적으로 판매되지는 않았지만 국내 작가의 작품을 새로운 방법으로 감상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의 장이었다고 설명했다. 실제로 이벤트에 참여한 시민들은 갤러리가 아닌 와인 레이블에 국내 화가의 그림을 볼 수 있어서 신선하고 색다른 경험이었다고도 전했다. 이처럼, 한국 와인에 대한 시민들의 각별한 애정을 확인할 수 있었던 이번 축제에는 총 6천 여 명이 다녀간 것으로 집계되었다. 

 

 








[출처: 핸드메이커 www.handmk.com]

 

2022-10-07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WORLD SHIPPING

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

GO
close